티스토리 뷰

목차



    남궁민과 안은진의 애절한 로맨스 연인이 오늘 10월 파트 2로 돌아옵니다. MBC는 연인 파트 2를 오늘 10월 13일 오후 9시 50분 방송편성을 확정했습니다. 파트 1의 10회 시청률은 전국 기준 12.2%, 수도권 기준 11.5%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올렸습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4.4%까지 경신했습니다. 다음에서 파트 1의 미방분 특별편성 시간과 줄거리, 다시 보기 출연진 파트 2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연인 미방송분 특별편성 방송 일정

       
      MBC는 9월 15일(금)과 16일(토) 오후 9시 55분 2부작 '연인' 파트 1 'TV무비'를 각각 75분씩 특별 편성했습니다. '연인' 파트 1 'TV무비'에는 아쉽게 편집된 미방송 장면들이 첫 공개될 예정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연인' 파트2에서는 파트 1에서의 가슴 아픈 이별 후에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가 조선과 청나라를 오가며 보여주는 색다른 공간과 인물들의 격변이 주요 시청 포인트라고 합니다. 연인은 mbc 다시보기와 wave에서만 다시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티빙은 다시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연인파트 1 줄거리 다시보기

       

       
       
      2023년 8월 4일 부터 방영한  MBC금토 드라마로 1636년 병자호란 중에 이장현과 유길채의 비극적이고도 가슴 아픈 사랑과 그 시대의 사람들의 삶을 담아낸 드라마입니다.
      내 인생에 사랑은 없다라고 당당하게 비혼을 선언한 이장현(남궁민분)이 내 남자는 내 손으로 쟁취하겠다고 야심 차게 선언한 여인 유길채(안은지 분)를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원래 유길채는 성균관 유생 남연준(이학주)을 짝사랑했지만, 이장현을 만나면서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병자년 조선이 청나라의 침입을 받는 호란을 겪으면서 이장현의 지략과 검술이 발휘되고 후에 소현세자(김무준분)가 청으로 볼모록 잡혀갈 때도 함께 가게 되는 인물입니다. 이장현과 유길채는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서로를 애틋하게 그리워합니다.
      하지만 유길채는 눈앞에 연준도령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또한 이장현의 동무인 량음(김윤우 분)은 유길채를 질투하고 이장현을 마음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여 유길채에서 이장현이 죽었다고 전합니다.
      이에 유길채는 구원무와 혼인을 앞두게 되고 이 모습을 조선으로 돌아온 이장현이 보게됩니다. 서로는 함께 떠나려고 했지만 유길채가 결국에는 약속한 곳에 오지 않고, 꽃신만 돌려보내어 헤어집니다. 2년의 시간이 흐른후 이청아의 강렬한 등장으로 파트 1이 마무리됩니다. 
       

       

       

      연인 파트 1 출연진

      남궁민(이장현)

      외모는 양반이나 부끄럼없이 재물을 탐하고 곧은 선비들을 조롱하는가 하면, 또 갑작스레 알 수 없는 슬픔을 보이는 사내, 갑자기 능국리에 나타난 속을 알 수 없는 캐릭터지만 장현은 오래전부터 인생사를 태어났으니 산다고 심플하게 정리하고 어느 것에도 집착하지 않는 인물입니다. 그래서 그저 쉬엄쉬엄 건성건성 인생을 즐기며 살아갈 생각이었으나 길채를 만나 사랑과 연모의 마음을 느끼고 길채만을 바라보면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안은진(유길채)

      낙향한 사대부 유교연의 첫째 딸로 능군리 모든 사내를 쥐락펴락하는 인물로 연준도령만은 마음대로 되지 않아 마음을 태우던 중 장현이 끼어들게 됩니다. 모든 것이 연준도령과 반대인 그는 선비의 도는 무시하고 연준대신 자신에게 오라며 수시로 데이트 신청을 아무렇지 않게 하는 장현에게 끌립니다. 하지만 늘 길채보다 나랏일을 더 중시하는 장현과 어긋나기만 하고 속마음을 표현한다 싶으면 또 진심이 아닌 것처럼 행동하는 장현을 믿지 못합니다. 
       

       

      연인 남궁민 이장현연인 이장현 길채연인 유길채
      드라마 연인 출처 : MBC

      이학주(남연준)

      성균관 유생으로 군자로 살기위해 태어난 듯 올곧은 선비의 모습을 그대로 지닌 길채의 첫사랑으로 연준의 부모가 일찍 죽게 되어 능군리 사람들이 연준을 키웁니다. 모든 남자들이 길채를 보고 설레어할 때 오직 연준만은 흔들리지 않고 진정한 군자의 삶을 위해 애쓰는 캐릭터입니다. 이런 그는 장현이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는 다르게 누구보다 매서운 통찰력과 직관과, 기개와 능력을 지녔다는 것을 알아봅니다. 결국은 은애와 혼인을 합니다. 

       

      이다인(경은애)

      연준의 정혼자이자 길채의 친구로 조선의 현숙한 여인이 바로 은애입니다. 세상이 제아무리 길채와 연준에 대해 쑥덕거려도 단 한 번도 연준과 길채를 의심하지도 않고 믿음을 갖고 평정을 유지합니다. 병자호란이 끝난 무렵부터는 은애는 장현과 길채가 서로의 마음을 알 수 있도록 오히려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연인 등장인물

       

      김윤우(량음)

      조선최고의 소리꾼이자 장현의 친구로 제 나이 열둘에 여인의 분향보다 사내의 땀냄새에 반응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수려한 외모로 같은 사내들의 심장마저 흔드는 정도입니다. 이후에는 노래로 세상을 매혹시키는 조선 최고의 소리꾼입니다. 
      량음의 노래는 사람이 마음을 울릴 만큼 아픈 가락을 가졌는데 이 또한 량음의 아픔에서 나온것이라 하겠습니다. 량음의 속마음을 들키면 장현이 떠날 것을 알기에 꼭꼭 숨기고 장현 곁에 있습니다.
       

      인물관계도

      연인 인물관계도
      연인 인물관계도 출처 : MBC

      연인 파트 2 예고인터뷰

      연인 파트 2는 10월 13일 시작합니다. 

      제작진

      병자호란 이후 청나라고 끌려간 우리 민족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장현과 길채의 운명이 엮여 흥미롭게 전개될 것이라고 시사했습니다. 또한 파트 1 마지막 회에 등장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파란 복면의 이청아와 구원무, 장철, 소용 조 씨의 등장으로 새로운 이야기와 이들 간의 관계에 역동적인 스토리가 있을 것임을 밝혔습니다.

      남궁민

      파트 2가 파트 1보다 더 재미있을 것이라고, 더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가 있어 너무 얘기해 주고 싶을 정도로 입이 간질간질하다는 표현을 하며 파트 2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안은진

      연인이 방송이 되면서 시청자와 팬들이 사랑해 주어 굉장히 힘이 나서 촬영을 한다고, 파트 2에서는 거 깊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뵙겠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MBC

       

      연인 썸네일